라이프스타일

자동차 정비소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어?

포드로드에 있는 정비소 모양의 콘셉트 레스토랑 Ford’s Garage

[디어본=주간미시간]  김택용기자 = 포드 로드를 무심코 운전하다 보면 식당인지 모르고 지나칠만큼, 정말 자동차 정비소 처럼 생긴 레스토랑이 있다.

건물 밖에는 포드 모델  A 두 대가 주유를 하기위해 서 있다. Ford’s Garage(21367 Michigan Ave, Dearborn, MI 48124)는 디어본에 위치한 프라임 버거,  크래프트 맥주 전문점이다.

포드사로부터 포드로고 사용을 허가받아서 운영하고 있는 포드 가라지는 자동차 도시답게 꾸며진 자동차 컨셉트 레스토랑이다.

주유기 모양의 현관 손잡이를 열고 들어서면 레스토랑 한 가운데에는 포드 모델 A 한 대가 공중에 매달려 있다.

모델 A는 디어본 루지 공장에서 처음으로 완성된 자동차로써 1927년부터 1931년까지 생산되었다. 1929년 2월 4일까지 백만대가 팔렸으며 7월 24일까지 2백만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 모델이었다. 당시 가격은 $500~$1,200이었다.

모델 A는 1932년 3월까지 총 4,858,644대가 생산되고 단종되었다. 하지만 Ford’s Garage에서 모델 A는 아직 생산중이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햄버거의 이름이 THE MODEL “A”.

Ford Model ‘A’

 

고급 블랙 앵거스위에 숙성된 샤프 체다 치즈, 애플 우드  훈제 베이컨, Pico de Gallo, Arugula, 토마토, 붉은 양파와 튀긴 계란이 얹어져 있으며 브리오시 번에는 포드 가라지 로고 도장이 꾹 눌려있다.

물론 이외에도 FORD’S SIGNATURE, AMERICAN STANDARD, THE ESTATE BURGER 등 다양한 버거와 Lincoln Punch, Edison Mule과 같은 지역 풍토를 담은 음료수들도 있다.

Lincoln Punch, Edison Mule
FORD’S SIGNATURE, AMERICAN STANDARD, THE ESTATE BURGER
넵킨은 자동차 정비소에서 쓰는 기름 닦는 수건과 같다.
화장실의 세면대는 타이어, 수도꼭지는 주유기로 고안되었다.

그저그런 레스토랑을 피해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재미있는 실내 디자인과 특별한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곳이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