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럼프 “한국은 미국 승인 없이 제재 완화 안 할 것”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의 승인 없이 북한에 대한 제재를 완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녹취: 트럼프 대통령] “Well, they won’t do it without our approval. They do nothing without our approval.”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이 대북 제재를 완화할 것이라는 언론보도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대답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미국의 승인 없이 어떤 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 이와 관련해 대화를 나눴느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그렇다고 대답하며, 한국은 미국 승인 없이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녹취: 트럼프 대통령] “Yes. They do nothing without our approval.”

앞서 강경화 한국 외교장관은 이날 국회 국정감사에서 천안함 폭침 사건에 대응한 ‘5.24 조치’를 해제할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관계부처와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와 관련한 질문이 이어지자 “남북관계 발전과 비핵화 대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대북 제재의 틀을 훼손하지 않는 차원에서 유연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의 말이었다”고 설명했다.

VOA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