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9월맞아 한인 사회 꿈틀 꿈틀

– 의미있는 행사 줄잇는다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Back-to-school. 여름 방학 내내 집안에서 눈칫밥을 먹던 천덕꾸러기들이 학교로 돌아가는 9월을 맞이해 미시간 한인 사회도 활력을 되찾는듯 하다. 여름 휴가철 한산했던 커뮤니티가 다양한 행사로 새출발을 하고 있다.

1. 재미자동차 산업인협회 주최 장학기금 모금 골프대회
먼저 이번주 토요일 케이파이 장학회(위원장: 한태영 박사)가 대학진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조성 기금을 모금하기 위해 미스틱 크릭 골프장에서 12시부터 샷건방식으로 골프대회를 연다. 홀인원 상품으로 현대 엘란트라, 50인치 LCD TV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다. 사전 등록은 golfcommissioner@kpai.org로 하면 된다.

2. 케이파이 장학 신청 접수
재미자동차협회(이하 케이파이)는 또한 2019학년도 장학금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다. 9월 1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ksp!kpai.org에서 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본보 6면 광고 참조)

3. 제5회 미시간 한인여성 오픈 골프대회
수요여성골프회가 9월 12일(수) 오전 9시부터 필드스톤 골프장에서 미시간 한인 여성골퍼들을 상대로 한 오픈골프대회를 주최한다. 참가신청은 이재남회장(248.953.0078)에서 할 수 있다.

4. 아시안 및 아시안 어메리칸 건강 박람회
미시간 대학 의과대학의 Healthy Equity and Inclusion 프로그램이 주최하는 건강 검진 프로그램이 9울 15일(토) 아침 8시부터 12시까지 Taubman Health Science Library에서 열린다.

혈압, 포도당, 콜레스트롤, 골밀도, 치과, 안과 및 일반 의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 독감 예방 접종도 실시한다. 온라인 등록은 uaamsa.org/2018-healthy-fair에서 하면 된다.

5. 세종학교 개학식
세종학교는 9월 15일(토) 오전 10시경 새로 이전한 Faxon Language Immersion Academy에서 2018~2019 학년도 개학식을 거행한다. 세종학교는 커뮤니티에서도 참석하여 많은 격려를 보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세종학교 등록도 현재 http://www.misaejongschool.org에서 진행중이다.

6. 뽕짝부르는 목사, 구자억 초청 찬양축제
디트로이트 한인연합감리교회는 ‘하나님의 뽕짝 가수’ 구자억 목사를 초청해 기독교 문화에 소외된 장년층과 불신자 위해 만든 트로트 찬양축제를 저녁 8시부터 개최한다. 주인공은 바로 ‘세계 최초 하나님의 뽕짝가수’를 자처하는 구자억 목사(39세). 감리교 신학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나온 뒤 2013년 부천 대장교회에서 안수를 받고 25사단 상승교회에 목회자로 파송된, 엄연한 목사인 그는 동시에 정규 앨범 3장, 싱글 앨범 5장을 낸 6년 차 트로트 CCM(현대 기독교 대중음악) 가수이기도 하다. 트로트 선율로 전달될 감동은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7. 한인 연로자들을 위한 정보 세미나
디트로이트 한인연합장로교회와 디트로이트 한인연합감리교회가 주최하고 미시간 한인 사회봉사회가 협찬해서 열리는 본 세미나는 (1) 미시간 지역 노인 보호시설 현황과 대책 (2) 연방 정부 건강 보험과 보조에 대한 설명이 다룬다. 9월 23일에는 디트로이트 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 오후 1시 30분, 10월 14일에는 디트로이트 한인연합감리교회에서 오후 1시에 열리며 강사로는 한인 문화회관의 당미경관장과 봉사회의 손홍기 회장이 맡는다.

8. 정체성을 가진 훌륭한 인재로 키우기위한 자녀교육 세미나
세종학교는 9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인성교육과 정체성, 대학입시에 적용되는 인성과 다양성이란 주제로 자녀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로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최유진 교수와 뉴욕 맨하탄 음악대학의 장재혁 교수가 초청된다. 본 행사는 대한민국 교육부, 시카고 교육원, KPAI< 미시간 지상사협의회, 매스뮤추얼 후원으로 이루어 진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