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한국 정부에서 미시간 주정부가 발행하는 아포스티유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다음은 미시간에서 아포스티유를 받는 방법이다.
- 미시간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으려면 먼저 아포스티유가 필요한 문서의 유형을 알아야 한다. 모든 문서가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해당 문서가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는 문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는 문서에는 출생증명서, 결혼증명서, 교육 성적 증명서 및 기타 공식 문서가 포함된다.
2. 문서의 인증된 사본을 받는다. 해당 문서는 카운티 서기 또는 주 등록기관과 같은 발급 기관의 인증을 받아야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다.
3. 미시간 주 국무부의 아포스티유 요청 양식을 작성한다. 이 양식은 미시간 주 국무부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연락처 정보와 문서 정보를 포함하여 양식을 완전히 작성한다.
4. 수수료를 지불한다. 아포스티유 서비스에는 수수료가 있으며 수표, 우편환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5. 작성한 아포스티유 요청 양식, 문서의 인증 사본, 수수료 납부서를 미시간주 국무부 관인 사무소로 우편으로 보낸다. 주소는 다음과 같다:
Office of the Great Seal
7064 Crowner Drive
Lansing, MI 48918
6. 아포스티유가 처리될 때까지 기다린다. 처리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5~10일이 소요된다.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해외 유학이나 외국에서의 결혼 등 국제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mkweekly@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