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미시간 출신 유명인 시리즈 16] 미트 람니(Mitt Romney )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나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되다

 

윌러드 미트 롬니(Willard Mitt Romney)는 2003 년부터 2007년까지 매사추세츠 주 70대 주지사로 재직한 미국 정치가이다. 그는 2012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후보로 지명되었으나 대선에서 버락 오바마 후보에게 패했다.

롬니는 정치 경력을 시작하기 전에 프랑스에서 몇 년 동안 몰몬 선교사로 봉사했다. 나중에 그는 ‘Bain & Company’에 합류하여 CEO의 자리에 올랐으며 주요 금융 위기에서 회사가 회생 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는 또한 스핀 오프 회사 인 ‘베인 캐피탈 (Bain Capital)’을 이끌었는데, 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주식 중 하나가 된 사모 투자였다.

그는 정치에 나서서 2002년 매사추세츠 주지사로 선출되었다.이 직책에서 그는 매사추세츠 의료 개혁법을 개발하고 실천했다. 임기를 마친 후, 그는 재선을 추구하지 않고 대신 2008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지명하는 데 주력했다. 그러나 존 매케인 (John McCain)이 최종 대선 후보자가 되었다. 롬니는 결국 2012년 공화당 후보 지명에서 승리했지만 2012년 대선에서 Barack Obama에 패배했다.

유년기 및 초기 생활

Willard Mitt Romney는 1947년 3월 12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조지 W. 롬니 (George W. Romney)는 자동차 회사 경영자 였다. 그는 네 형제 중 막내였다. 그는 영국, 스코틀랜드와 독일계였으며 몰몬교 교인이었다.

그는 유명한 Cranbrook School에서 공부하고 나중에 Brigham Young University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하버드 로스쿨과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하여 법학 학위와 MBA를 취득했다.

그는 프랑스에서 몰몬 선교사로 몇 달을 보냈다. 그러나 다른 개별 몰몬 선교사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개종자를 많이 만들지 못했다.

비즈니스 경력

미트 롬의 사업 경력은 하버드 대학교에서 법학 박사와 MBA를 취득한 직후에 시작되었다. 그는 몇몇 회사에 취직되었으나 매사추세츠에서 남아 1975년 Boston Consulting Group을 위해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결국 1977년 ‘Bain & Company’에 고용되었다가 다음 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그는 Monsanto Company, Outboard Marine Corporation, Burlington Industries 및 Corning Incorporated 등이 그의 고객이었으며 몇 년 안에 그는 최고의 컨설턴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었다.

그는 Coleman Andrews III와 Eric Kriss와 제휴하여 1984년에 ‘Bain Capital’을 창립했다. 초기 투자자에는 엘리트 엘살바도르 가족뿐만 아니라 부유한 라틴 아메리카계 미국인도 포함되었다.

1990년에 회사가 재정적인어려움을 겪자 Bain & Company로 돌아 온 그는 1991년 회사의 새로운 CEO로 임명되어 1달러의 상징적인 봉급을 받았다. 롬니는 회사에 복귀할 때 개인적으로 이득을 얻지는 못했지만 자신과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을 고용한 조직에 대한 의무감에서 벗어났다. 그는 2011년 현재 약 2.5​​억 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부를 축적했다.

정치 경력

미트 롬니는 1993년 아내의 권유로 정치에 진입한다. 그는 매사추세츠에서 열린 미국 상원 선거에서 민주당 상원의원인 테드 케네디 (Ted Kennedy)상원 의원 (제 6회 재선을 모색 중이던)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1994년 공화당 후보로 지명되었으나 총선에서 케네디 후보는 패배했다.

2002년 말에 그는 매사추세츠 주지사 직에 당선되었으며 주지사의 월급 135,000달러를 거절했다.

그는 운전 면허증과 총기 면허증에 대한 수수료 인상을 지지했으며, 또한 갤런당 2센트의 특별 휘발유세를 인상했다. 그는 보편적인 건강 보험을 추구했했다. 그는 ‘Romneycare’라고도 하는 매사추세츠 건강 개혁법에 서명했다. 거의 모든 주민들이 건강 보험에 가입하거나 아니면 세금 벌칙을받을 것을 요구했다.

그는 동성 결혼과 시민 조합에 반대했다. 그러나 그는 관용을 옹호하고 국내 파트너십의 일부 형태를 지원했다. 매사추세츠 대법원이 동성 결혼을 인정한 후, 그는 동성 커플에게 결혼 면허를 발급하라고 지시하기 시작했다. 2004년과 2008 년에 그는 연방 상원 의원이 연방 결혼 개정안에 찬성하여 투표하도록 촉구했다.

그는 2007년 2월 13일 대통령 후보로 2008공화당 후보에 지명되었다. 그의 캠페인은 그의 사업경력과 올림픽 경력을 강조했다. 주지사로서의 정치 경험도 강조되었다. 그는 선거 운동을 위해 베테랑 공화당 직원, 컨설턴트 및 여론 조사원을 모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몰몬교 교리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

롬니는 약 4.7백만 표를 받았지만 존 매케인에 패배했다. 그는 일주일 후 매케인 후보를지지했다. 그러나 매케인 후보는 44대 대통령이된 민주당 상원 의원 바락 후세인 오바마 에게 대선에서 패배했다.

미트 롬니는 2011년 초에 2012년 대통령 선거를위한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결국 공화당 후보가 되었다. 그는 세금, 경제 및 테러리즘에 대한 입장을 협의했으며, 오바마를 많은 논점에서 비판했다. 그는 오바마의 의료 개혁법 폐지와 Patient Protection 및 Affordable Care Act의 폐지를 공약했다.

롬니가 강력한 캠페인을 주도했지만 오바마는 2012년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를 거두었으며 미국 대통령으로 재선되었다. 롬니는 206개의 선거인단을 득표했으며 오바마는 332개를 받았다. 롬니가 2016년에 다시 대통령으로 출마 할 것으로 추측되었지만 나중에 그는 레이스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격렬한 비판가였다.

주요 업적

미트 롬니는 2006년 메사추세츠 보건 의료 개혁법 통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이 법안은 거의 모든 주민들에게 건강 보험을 제공하기위한 것이다. 이 법에 따라 연방 공무원인 커먼 웰스 건강 보험 연결 기관 (Commonwealth Health Insurance Connector Authority)이 설립되었다.

그는 베스트 셀러가 된 책 ‘No Apology : The American Greatness’의 저자다. 이 책은 경제적 및 지정 학적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뿐만 아니라 미국에 대한 그의 전망을 자세히 기술했다. 그는 또한 미국 군사 프로그램과 자금 지원의 확대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그러나 이 책은 미국인들이 직면한 사회적 문제에 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다.

수상 및 영예

그는 2002년 People지가 선정한 ’50대 가장 아름다운 인물 ‘목록에 포함되었으며 Time 매거진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목록에도 포함되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