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Michigan Korean Weekly

J2 ACADEMY 를 열면서

Advertisements

“ANN ARBOR” 마음씨 좋고 포근한 이웃집 아주머니를 연상시키는 이름 “ANN”과 휴식과 평온을 떠올리게 하는 나무란 말뜻의 “ARBOR”가 합처져 이름지워진 ANN ARBOR도시는 내게 이름만큼이나 정이가는 특별한 도시다. 나의 남편이 태어나고 대학까지의 아름답고 소중한 학창시절의 추억이 있는 곳, 50년이 넘도록 이곳 앤아버에서 일생을 보내시고 계신 시부모님이 계신곳, 또한 이제부터 나의 남은 여생을 보내야할 나의 제2의 고향이 될 곳이 바로 앤아버이다. 나의 가족은 교육열 높은 많은 한국인 엄마들이 살고 싶어하는 대도시의 유혹을 뒤로한 채 약 2년 반전 조용한 교육의 도시 앤아버로 이사했다.

한국에서 오랜세월 교육업에 종사하면서 나와 남편은 가르치는 일에 대부분의 시간과 열정을 쏟아부었다. 일 이외에 다른 여유를 느껴볼 수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니 어느새 나의 아이들이 중학교에 들어가야하는 시기가 돌아왔다. 모순되게도 나의 학원에서 배우는 학생들이 치열한 경쟁에서 항상 이기기를 바라며 열심히 지도한 나와 나의 남편은 정작 우리의 아이들은 그런 과열 교육경쟁속에서 공부의 노예가 되는 것을 바라지 않았다. 그런 마음으로 나의 가족은 앤아버로 이사했고, 아이들은 나의 그런 바램을 저버리지 않고 학업과 여과생활을 동시에 즐기며 생활하고 있는것 같아 감사하다.

나의 몸속 깊숙히 자리잡고 있던 교육에의 관심은 이곳 앤아버에서 일하지 않고 쉬는 동안에도 항상 내 안에 있었다. 도서관에서 만나는 ESL 주부 학생들 교육 프로그램에서부터, 방학때면 많은 돈 들여 한국의 SAT학원에 간다는 학생들에 관한 소식을 들으며, 한국에서 미국교환학생으로 이곳에 와서 적응하기 힘들어 하는 학생을 만나 상담하면서, 나와 내 남편은 우리의 교육경험이 이곳에 있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영어가 제2외국어인 어른들에게도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J2 ACADEMY를 열게 되었다.

먼저 나는 J2 ACADEMY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 습관을 들여주고 싶다. 여기서 공부습관이란 단순히 지식을 외우고 문제를 푸는 요령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문의 기초인 책 읽기를 습관화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을 말한다. J2의 READING PROGRAM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교 아니 어른들에게까지도 재미있고 유익한 책을 안내해주고, 골라주고, 내용을 정리하고 이야기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책읽는 즐거움에 빠져들 것이며, 그러면서 학생들의 독서량은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축척된 독서의 힘은 후에 아주 큰 힘을 발휘한다. 독서는 다양한 표현력과 풍부한 어휘력의 탄탄한 기초가 되어줄 뿐 아니라, 후에 어떤 시험에서든 지문의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나는 어려서부터 책을 많이 읽은 학생들이 학년이 올라가면서 성적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고등학교때 학교성적은 물론이며 각종 시험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을 많이 보아왔다.

책을 읽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해 내는 쓰기이다. 책을 읽은 후 내용을 정리해 보는 것, 초등 저학년때부터 일기를 쓰는 것은 writing의 기본단계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단계에서도 올바른 글쓰기의 지침을 받는 것은 중요하다. 그 지침을 주는 사람이 꼭 선생님이여야 할 필요는 없다.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큰 선생님은 부모님이다. 글 쓰기전 잠깐 글의 내용이나 내용전개의 큰 흐름을 아이들과 이야기나누는 것은 글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저학년때 이러한 훈련을 받은 아이들은 중학교나 고등학교때 편안하게 에세이를 써 내려갈 수 있다. 물론 7.8학년때부터 writing 전문선생님의 지도를 받는것은 대입 WRITING 시험과 에세이 작성에 탄탄한 반석이 되어준다. J2 ACADEMY는 대입 ESSAY지도 뿐만 아니라 초등에서 고등학교까지 학년별 Writing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선생님의 시험준비 지도는 학생들의 높은 시험성적으로 이어진다. 미국의 교육 다규멘터리 “Waiting for Super Man” 에 의하면 선생님의 능력에 따라 학생들의 성적이 3배나 다른 결과로 나타난다고 한다. 실제로 오랜세월 교육현장에서,나는 3배 이상의 학생의 성적향상을 이끌어내는 능력있는 선생님들을 간혹 보아왔다. 모든 영역에서 선생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J2 ACADEMY 원장 Jeffrey Kabat은 경쟁이 치열한 한국에서의 오랜 교육경험과 가르침에 있어 남다른 능력을 토대로 재능있는 선생님 선별과 훈련에 뛰어나다. 엄선된 J2 ACADEMY의 선생님들은 시간의 효율성과 학습효과를 최대한 살린 J2 수업방식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주제별 시험내용의 심층, 요약 강의는 물론 제한된 시험 시간안에 학생들이 문제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시험에 꼭 필요한 학생들의 어휘암기가 선생님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J2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습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J2 ACADEMY는 대학입시 준비반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고득점의 성취감을 안겨주고, 책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Reading Program과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 Writing Program을 통해 학생들의 공부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주고 싶다. 또한 ESL과 After School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가 제2외국어인 많은 인터내셔널 학생들과 어른들에게 언어장벽을 낮혀주고 높은 학교성적을 유지시켜주고 싶다. J2 ACADEMY, 이곳 앤아버에서 배움의 즐거움이 배가되는 교육의 전당이 되길 소원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