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상담 정보

2013년 세금 보고 준비 이렇게

이상현회계사
지금부터 2013년 세금보고 준비를 시작하자.

묵은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여러분이나 저나 한가지 숙제가 생겼다면, 그것은 “어떻게 2013년 소득에 대한 세금보고를 준비할까?”이다. 이것은 미시간에 한인뿐 아니라 미국에 사는 대부분의 납세자가 공통으로 느끼는 점일 것이다. 2013년의 경우 여러가지 세법의 변화가 생겼으며, 많은 세금혜택이 사라져 버렸다. 다만 미시간에서 비지니스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PERSONAL PROPERTY(기계, 가구 등) TAX RETURN 에 관한 사항이 아닌가 싶다.

지난 2012년 말 주지사 스나이더가 서명함으로서 시작된 PERSONAL PORPERTY TAX(이하 PPT) 의 점진적 해체가 2014년 부터 시작된다. 참고로 2012년 기준으로 7개주(뉴욕, 오하이오 등)가 PPT 가없으며 4개주(뉴저지 , 미네소타 등)가 매우 제한적으로 작은 세금만 부과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시간의 경우, 상업용 및 산업용에 관련된 PERSONAL PROPERTY 의 시장가치(MARKET VALUE)가 8만불 미만 , 즉 세금 가치(ASSESSED VALUE)가 4만불 이하의 경우, 2014년 부터 PPT면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위해서 반드시 폼5076을 2월 10일까지 파일해야 하며 타운에 따라 보고 마감일이 틀릴 수 있으므로 해당 타운에 직접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이번 법률개정으로 세탁소를 운영하시는 한인분들의 경우, 기계장치에 대한 비중이 다른 비지니스에 비해 크므로 , 빠짐없이 해당폼을 작성해서 면세 혜택을 누리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PPT 와 관련 추가 정보사항은 다음과 같다. 2016년 부터는 2013년과 2015년 부터 구입된자산과 2006년 이전에 구입된 자산에 대해서 PPT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2006년부터 2012년에 구입된 자산에 대해서도 구입년도가 10년이 지나는 2017년부터는 면세 대상으로 적용된다. 이를 위해서는 구입한 자산에 대한 기록이 반드시 요구된다. 또한 한번 면세가 되었다고 자동적으로 면세 혜택을 누리는 것이 아니므로, 추가로 필요한 서류들은 계속 파일해야 한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이제 새해가 시작 되었고 세금보고를 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미시간 한인분들은 세금보고 준비를 뒤로 미루지 말기를 부탁드리고 싶다. 세금보고는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이 본인에게 적용되는 좋은 혜택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는 바른길 이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세법의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도 절세를 위한 조그마한 투자가 아닌가 싶다.

공인회계사 이상현 TEL. 248-325-8078 E-MAIL. leecpapc@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