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힐러리 후보가 실현하려는 미국은?

– 아태계 커뮤니티를 위한 힐러리 클린턴의 비전

[빙햄 팜즈=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아태계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커뮤니티로서 미국 사회 구조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다양성을 보태는 것에서부터 중소기업과 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데까지 아태 커뮤니티는 미국 성장의 주인공이었고 원동력이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아태계의 기여에도 불구하고 인종 차별, 언어 장벽, 성별 임금 차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힐러리 후보는 이런 장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출신 배경에 상관없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아태계 미국인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공약을 내걸고 있습니다.

* 포괄적 이민 개혁을 위해 싸울것입니다.
1,100 만의 불법 이민자 가운데 11%가 아태계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10년 이상 미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법을 준수하는 이민자 가족을 재결합시키기 위해 힐러리 후보는 이들에게 완전하고 평등한 시민권 취득 경로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녀는 청소년 추방유예 조치(DACA: 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의 확대와 부모책임 추방유예(DAPA: Deferred Action for Parents of Americans) 프로그램을 구현할 것입니다.

* 미국 시민권 취득을 장려합니다.
힐러리는 보다 많은 아태계가 시민권을 취득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녀는 수수료 면제를 확장하고 언어와 봉사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액세스를 증가 할 것입니다.

* 가족 비자 적체 해소
아태계 이민 지원자들의 40%가 가족 이민 적체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가족 비자를 받기위해 23년을 기다린 경우도 있습니다. 상원 의원 시절 힐러리는 이민 가족 비자 적체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대통령이 된 후에도 이 부분을 개선시킬 것입니다.

* 대학 학비를 저렴하게 해야합니다.
아태계 커뮤니티는 높은 대학 졸업률을 자랑합니다. 힐러리의 새로운 대학 학비 정책(New College Compact)은 대학 학비가 없어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 Affordable Care Act를 지속 및 개선해야 합니다.
Affordable Care Act 이전에는 아태계 6명중 1명이 의료보험을 들지 못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수백만명의 아태계들이 저렴한 보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힐러리는 본 법을 회귀시키려는 공화당의 시도에 맞서서 싸울것입니다. 또한 이민 신분에 상관없이 ACA에 가입할 수 있게해 보다 많은 아태계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성별 임금 격차를 줄여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아태계 여성들은 백인 남자에 비해 48% 적은 임금을 받습니다. 힐러리는 직장내 여성 차별을 없앨 것이며 성별 임금 격차를 줄일 것입니다.

* 참정권을 보호하고 확장해야합니다.
아태계 커뮤니티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투표율은 기타 커뮤니티보다 떨어집니다. 언어 장애나 선거 정보 부족 또는 유권자 억제 활동때문입니다. 힐러리는 투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투표권법을 수정해서 순쉬운 조기 투표 및 유권자 등록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방침이며 소수 언어 그룹을 위해 이중 언어 투표 서비스 및 번역된 투표용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 교내 차별과 괴롭힘을 근절해야 합니다.
너무나 많은 아태계 학생들이 여전히 교내 차별이나 괴롭힘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힐러리는 Safe Schools Improvement Act를 신설하여 인종, 피부색, 출신 국가, 성별, 장애,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 종교 때문에 차별을 받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 인종 프로파일링을 종료해야 합니다.
인종을 배경으로 수사하는 인종 프로파일링은 모욕적이며 비효율적입니다. 이것은 법 집행관들과 아태계 주민들 사이의 신뢰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힐러리는 연방 정부, 주정부 및 지방 정부에서 인종 프로파일링을 근절하도록 하는 법령을 발의할 것입니다.

* 아태계 커뮤니티를 더 잘 서브하기 위해 세분화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아태계 커뮤니티만을 위한 세분화된 데이터가 있어야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수의 커뮤니티에 묻혀 아태계의 필요성이 감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분화된 데이터로 보건, 교육, 고용 등의 분야에서 소수 그룹의 격차를 인식해야 연방 정부가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힐러리는 백악관 아태 위원회를 통해 아태계를 위한 세분화된 테이터 수집에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힐러리는 아태계 커뮤니티를 보호하고 옹호해 왔습니다.

뉴욕 상원 의원 시절 힐러리는 아태계 가족과 지역 사회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Count Every Vote Act를 통해 외국어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평등한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Legal Immi-gration Children’s Health Improvement Act를 통해 이민자 어머니와 자녀들에게 메디케이드 와 SCHIP 혜택을 주었습니다. 힐러리는 포괄적인 이민 개혁을 지속적으로 지지해 왔으며 가족 비자 적체현상을 해소해 이민자 가족들이 빨리 상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무장관 시절 힐러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의 외교 정책을 최우선으로 두었습니다. 힐러리 장관은 미국과 아시아 국가들간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첫 해외 순방을 아시아로 택했으며 ASEAN과 APEC과의 경제적 협력관계 증진에도 기여했습니다. 태평양 제도 포럼에 미국 대표단 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힐러리는 중국과의 긴장을 완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미국의 입지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미중간의 전략적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중국에서 공부하는 미국 학생들을 위한 기회를 확대하는 유학 사업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후보 후원 하기

힐러히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 후원도 가능하오니 한인들의 지지도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는 미시간 한인들을 위해 힐러리 캠프에서 공식적으로 만든 어커운트입니다. 미시간 한인 사회에서 후원하시는 분들을 특별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https://www.hillaryclinton.com/finance/?raiser=2518201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