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세종학교(교장 김선미)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첫 조회를 갖고 새해 인사와 함께 다음 주에 가질 설날 행사에 관한 안내와 더불어 지난 12월14일에 가졌던 제29회 세종 동요부르기 대회 와 제33회 세종 글짓기 대회의 수상자들을 시상했다.
예년에 비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형들이 참가하여 수상식 규모가 커졌다. 세종 동요부르기 대회는 29회를 맞는 역사 깊은 대회로 어린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한국 동요를 무대에 올라 마음껏 솜씨를 뽐내는 자리로 곡목도 다양하고 준비도 오래 걸려 학생들의 자부심과 한국어 실력을 크게 신장시켜 주는 대회로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아주 즐거운 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올해 70명 가까운 학생들이 참가하여 학생들의 솜씨 자랑이 대단했다. 또한 올해로 33회를 맞이 하는 세종 글짓기 대회도 4학년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한국어로 글쓰기 실력을 뽐내는 대회로 다양한 제목의 훌륭한 글이 많아 심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심사위원들이 밝혔다.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제29회 세종 동요 부르기 대회 수상 명단>
세종대상: 최해나(매화반)
금상: 길이안(난초반), 임이든(개나리반)
은상: 심아현, 김라엘(난초반), 로빈 라이트(개나리반), 김앤슬리(나비반)
동상: 함예서(매화반), 김하나, 김려준(난초반), 김하윤, 김희영, 이로운(개나리반)
장려상: 김해나(매화반), 하연서, 박리나, 이믿음, 최지아(난초반), 이온유, 차윤우(나비반), 박은비, 김연우, 이은하(개나리반)
노력상: 김다누, 김시아, 김제인, 김주빈, 손하윤, 윤새별, 이소윤, 이지유, 이하준, 임리안, 임아론, 최유진(토끼반), 권나연, 길유안, 김라온, 김로아, 김리하, 김지온, 김태성, 배서현, 본그레이버 레아, 지원 아로나스, 함주호, 황윤호(나비반), 김선준, 손윤재, 심서현, 이민혁, 이선, 이현(개나리반), 김하니, 신윤아, 임리엘, 황윤아(매화반), 김시원, 백하린, 에릭 라이트(난초반)

<제33회 세종 글짓기 대회 수상 명단>
세종대상 :윤수은(하늘반)
무궁화상 :최혜서/장미상 조수민/해상 이래나/솔상 이라엘/달상 이연서/별상 박연서/하늘상 김세희
아름다운상:박태양(무궁화반)최성우(장미반)오은수(해반)최예린 양지훈(솔반)박다연(달반)김이안(별반)김이안(하늘반)
고운상:박수빈(무궁화반)박서연(장미반)최서윤(해반)이강(솔반)서여원(달반)박재연 최성민(별반)하준형(하늘반)
예쁜상:배설아 남호정(무궁화반)유가현(장미반)이은서(해반)김연서 김이준(솔반)
박나연(달반)장아윤(별반)
최서진(하늘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