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뉴욕무역관 K-Move 센터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미시간주립대학교(MSU)와 미시간대학교(Ann Arbor)에서 중부 지역 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2017 글로벌 채용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이민법 및 전문직 취업비자 동향 및 대응 방향에 관하여 이민법 전문 변호사들이 직접 설명하는 등 미국 취업에 유용한 정보와 K-Move 서비스 안내를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동부나 서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인구직 관련 정보가 부족한 중부 지역의 유학생들에게 KOTRA에서 지원하는 채용 지원 서비스를 안내하여, KOTRA 가 지원하는 뉴욕/뉴저지 지역의 구직기업과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준비되었으며, 특히 미시간 지역의 박순현, 서동선 이민전문변호사가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이민법 및 전문직 취업비자 동향 및 대응 방향에 관하여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29일까지 미시간 취업 설명회 신청 접수 페이지(https://goo.gl/forms/SFy4yRkP4F9M5Tr5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할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지난 해 4월 개소식을 마친 뉴욕 K-Move센터는 미국 소재 한국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 되었으며, 이 번 채용 지원 설명회는 KOTRA K-Move 센터 주최로 미시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미국 동부를 포함한 중부 지역으로 점차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K-Move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우리 청년들의 현지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 활성화 사업을 말한다. 우리 정부는 고용노동부를 주관기관, 해외 각국에 사무소(무역관)를 보유한 KOTRA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뉴욕 K-Move 센터를 포함, 총 12개국 14개 무역관에 K-Move센터를 운영 중이다.
문의: KOTRA 뉴욕무역관 김수연 과장 (+1-646-918-5847)
뉴욕무역관 박준섭 전담 (+1-646-918-5831 / +1-551-262-42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