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Michigan Korean Weekly

2024 미시간한국학교협의회 봄 교사연수 개최

Advertisements

미시간 한국학교 협의회 춘계 교사 연수회가 2024년 4월 6일 미시간주립대학교 브로디홀 (Brody Hall)에서 열렸다.

미시간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의 약 60여명 교사들이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선미 미시간 협의회 회장의 개회사와 문상연 시카고 교육원 원장의 환영사로 연수가 시작되었다.

강의 시간에는 Gwynedd Mercy Univ., Westerminster College, Ohio University 강소영 교육학과 교수님이 <비빔밥 접근법을 통한 효율적인 한글어 교수법>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해 주었다. ‘비빔밥’처럼 학생들의 다양한 환경과 상황을 인정하면서, 다양함이 잘 어우러지는 학급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주제의 강의였다. 한국학교에서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배워가면서, 미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의 다양한 환경을 고려하는 수업을 어떻게 해가야 할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강의 내용이 실제 예와 그리고 이론적인 면과 실제 현장에서 접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준 강의였다는 평가가 많았다.

2부에서는 한국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힘써준 여러 선생님들을 위한 시상이 있었다. 30년 근속상 1명 (강용진(톨리도 한국학교)), 10년 근속상 2명 (박현우 (디트로이트 세종학교), 이영진 (디트로이트 한국문화학교)), 5년 근속상 5명 (고명분, 박경선, 진순미 (우리한글학교), 심민정 (한마음 한글학교), 이윤경 (디트로이트 세종학교)) 수상과 축하가 이어졌다.

또한 개교 30년인 톨리도 한국학교에 표창패도 전달되었다. 1993년 부터 한국학교에서 봉사해온 강용진 선생님의 시상 순서에는 모두가 숙연해지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주최측이 준비한 다양한 선물을 받아가는 래플을 통해 참여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 선물을 드리는 시간을 가졌고, 맛있는 저녁식사 후 5월 한국학교의 날과 6월 학술대회를 기약하며 춘계교사연수와 사은회를 마쳤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