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Michigan Korean Weekly

미시간 바둑 동호회 김욱컵 바둑대회 개최

2월 4일 문화회관에서 열린 '고 김욱배 미시간 바둑 대회'

Advertisements

2월 4일 미시간 한인 문화회관에서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동호회 창립 20주년을 맞은 미시간 바둑동호회(회장 전한조)가 2월 4일 일요일 11시 문화회관에서 김욱컵 바둑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명칭은 고 김욱MD가  2003년 한국에서 바둑판 10세트를 직접 공수해 오면서 바둑동호회가 창립될수 있도록 지원한 것을 기려 지어졌다.

발기인 조규화 씨(전 천주교 사목회장)를 비롯하여 14명이 오픈대회를 4년간 개최하고, 미국인과 중국인이 대회에 참석하고 회원에 가입하는등 회원수가 20여명으로 증가 하였으나 문화회관의 겨울철 난방 문제로 동호회가 회관 밖으로 나가면서 회원수가 줄었었다.

이번 대회는 초창기 부터 동호회의 중심 역할을 해온 공인 아마 5단인 동호회 회장 김대호씨와 바둑 애호인들이 한인 사회를 중심으로 한 바둑문화를 미시간에서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다시 시작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인도 참가하여 B조 우승을 차지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 중국인과 일본인등도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정기적인 바둑대회를 열기로 했다.

바둑 동호회는 매주 일요일 1시 목요일 12시에 문화회관에서 바둑을 두고 있으며, 문화회관 임원들의 요청에 따라 초보자를 위한 바둑교실을 시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회관 홈페이지 www/theKACCM.org에 게재되며, 수강신청은 info@the KACCM.org 또는 전화번호 248-455-9939로 하면 된다.

mkweekly@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