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시간 한국학교 협의회 주최
[이스트랜싱=주간미시간] 박금주 = 미시간 한국학교 협의회는 3월24일 미시간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 교사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East Lansing에 있는 Michigan State University에서 봄 연수를 가졌다.
올해는 오하이오 Heidelberg University 교수를 역임하시고 현재 톨리도 한국학교 교장이신 강용진 강사를 모시고 Project Bas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 관해 배우고 선생님들께서 그룹을 나누어 직접 Sample PBL Plan을 만들어 보았다. 특히 이번 연수회에는 시카고 한국 교육원 박준성 교육원장님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었다.
시상식을 마치고 가진 사은회에서 교사들은 MSU Brody Hall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봉사정신과 사명감을 가진 미시간 한국학교 의 교사들은 보다 나은 한국의 후예들을 키우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가을 연수회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였다.
또한 미시간 협의회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디트로이트 한인연합 장로교회에서 한국학교의 날 축제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은 미시간 지역 한국학교 학생들 전체가 모여 주제 강연과 이야기 대회, 솜씨자랑, 학생 활동 발표 등의 다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독도를 주제로 특별하게 준비하여 모든 학령의 학생들이 보람차게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주제 강사로는 LucasFilm에서 일하고 있는 Frankie Kwak을 초청한 특별한 강연이 있을 것이다.
미시간 협의회는 학생과 교사들 모두의 발전을 이루는 계획을 실천하고 있으며, 7월 19-21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리는 재미 한국학교 학술대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mkweekly@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