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US National Debt이 머니?

(132) US National Debt이 머니?

미국 국가 부채는 연방 정부가 현재 채권자들에게 빚지고 있는 것이다. 부채 중 일부는 사회 보장 퇴직 계좌와 같은 다른 정부 부처에 빚지고 있다. 대부분은 국내외 개인 및 기관 및 기타 정부가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 재정 적자가 있을 때(지출을 충당하기에 충분한 수입이 아님), 정부는 차액을 메우기 위해 재무부 어음, 어음 또는 채권을 발행한다. 회사채와 마찬가지로 투자자는 미래에 일정 금액을 약속하는 대가로 이러한 재무부 증권을 구입한다. 정부가 차입한 모든 것의 총 미지급 잔액은 국가 부채로 2021년 1월 31일 현재 28.4조 달러다. 이 수치는 1957년 이후 매년 증가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3,000달러의 청구서가 있다고 가정해 보자. 집세를 내고, 일을 하고, 식료품을 사고, 그 밖의 모든 일을 하는 데 드는 비용이다. 월 3,000달러 이상을 가져오는 한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한 달에 근무 시간이 줄어들고 2,500달러만 번다고 상상해 보자. $500의 적자(수입과 지출의 차액)가 발생한다. 지난 달과 같은 지출을 유지하려면 신용 카드에 몇 가지 항목을 넣어 500달러를 빌릴 필요가 있다. 다른 적자가 없더라도 신용 카드는 매달 귀하의 빚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는 명세서를 보낼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갚을 때까지, 그 미지불 잔액은 당신의 부채다. 카드에 더 많은 요금을 추가하지 않는 한 지불할 때마다 매월 작아진다.

간단히 말해 국가 부채는 국가의 집단 신용 카드 명세서와 같다

그것은 미국 정부가 돈을 빌려준 모든 사람에게 빚진 돈의 누계다. 정부가 이자와 함께 지불함에 따라 부채 잔고가 줄어든다. 그러나 정부가 더 많이 차입할 때마다 부채는 늘어난다.

국가 부채와 재정 적자의 차이점은 무엇?

연방 예산 적자는 정부가 국가의 모든 비용을 충당할 만큼 충분한 수입을 가져오지 않을 때 발생한다. 적자의 반대는 수입이 지출을 초과하는 흑자다. 돈이 남는다. 결손금과 흑자금은 매 회계연도에 연간 기준으로 측정된다.

정부가 예산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자금을 조달해야 할 때 미국 재무부는 유가 증권을 판매한다. 여기에는 만기가 1년 미만인 국채, 만기가 1~10년인 국채, 30년 후에 만기가 되는 국채가 포함된다.

이 모든 유가 증권은 구매자가 투자 수익을 기대하는 정부 부채 상품이다. 미국 정부가 발행한 부채는 일반적으로 위험이 매우 낮은 투자로 간주되므로 일반적으로 수익이 적다.

적자는 1년을 의미하지만 국가 부채는 누적된다. 정부가 연간 재정 적자를 메우기 위해 빌린 돈으로 현재 채권자들에게 빚지고 있다. 이 숫자는 일부 부채가 상환되고 새로운 부채가 발행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된다. 정부가 적자를 기록하면 부채가 늘어난다. 잉여금이 있으면 추가 돈을 부채 상환에 사용할 수 있다.

2021년 미국 국가 부채는 얼마?

2021년 12월 31일에 미국 국가 부채는 $28.4T였다. 이는 23조 달러의 국내 총생산(국경 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것의 가치)을 창출한 경제와 관련이 있다. 그 결과 GDP 대비 부채 비율은 1.05가 되었다. 즉, 국가 부채는 GDP의 약 105%였다.

이 비율은 미국이 대부분의 역사에서 본 것보다 훨씬 높다. 이 비율이 112%였던 제2차 세계 대전 직후에 정점이 나타났다. 2018년 미국은 GDP 대비 부채 비율이 세계에서 14번째로 높았다.

2019년에 정부는 약 $3.5T의 수입을 거두고 $4.4T를 지출했다. 따라서 2019년에는 거의 1조 달러에 달하는 연방 적자가 있었으며 이는 국가 공공 부채에 추가되었다.

미국이 빚을 갚을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약간 까다롭다. 이론적으로 연방 정부는 부채 상환을 위해 더 많은 돈을 발행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인플레이션율(전체 가격이 상승하는 비율)을 증가시켜 자체적인 문제(예: 구매력 상실)를 야기한다.

대안으로, 미국은 지출을 줄이거나 세금을 인상하거나 그 조합을 통해 예산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새로 발행된 부채의 양이 충분히 적은 한 정부는 기존 부채를 ​​정기적으로 상환함으로써 결국 부채를 상환할 수 있었다.

그러나 세금 인상과 정부 프로그램 축소는 정치적으로 어려울 수 있다. 시간이 좋을 때 지불할 충분한 돈이 있어 삭감을 정당화하기 어렵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정부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삭감하기 어렵다.

국가 부채는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

정부가 지출하는 모든 달러는 어딘가에서 나온다. 정부 수입의 가장 큰 원천은 개인 소득세다. 정부가 돈을 빌릴 때 오늘은 세금을 내지 않고 앞으로 세금을 징수하여 이자와 함께 부채를 상환해야 한다. 현재로서는 사람들이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기 때문에 경제가 더 나아질 수 있다. 그것은 현재 유권자들에게 잘 작용한다. 그러나 더 큰 연방 부채는 대중이 지불해야 하는 더 큰 미래 세금 부담을 의미한다.

2022년 6월 초 현재 미국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의 국가 부채는 $91,490 이상이다. 어느 시점에서 정부는 이 부채를 갚고 현재 지출을 충당하기 위해 돈을 징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대출 기관이 인식하는 위험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국가 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대출 기관은 정부가 부채를 상환하고 더 높은 이자율을 부과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우려하게 될 수 있다. 이자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면 경제 성장이 느려질 수 있으며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이 훨씬 줄어든다. 극단적으로 돈을 빌릴 수 없는 상황은 국방비를 조달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큰 국가 부채는 국가 안보의 문제가 될 수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