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Money Market이 머니?

(100) Money Market이 머니?

단기 금융 시장은 은행, 기업, 정부가 단기 부채를 매각하여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곳이며 투자자는 단기 부채 및 기타 투자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기업과 은행이 단기 자본이 필요할 때 자금 시장을 이용하여 저비용 자금 조달에 접근할 수 있다. 정부는 또한 재무부 어음 발행을 통해 단기 금융 시장에 참여한다. 그런 다음 은행 및 기타 딜러는 일반적으로 정부에서 대량으로 구매하여 투자자에게 판매한다. 개인은 은행에서 단기 자금 시장 계좌를 개설하거나 국채 또는 단기 자금 시장 뮤추얼 펀드를 구매하여 단기 금융 시장에 투자할 수 있다. 대부분 단기 투자이기 때문에(1년 이내에 만기가 되는 부채) 단기 금융 시장 투자는 일반적으로 유동성이 높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막대한 거래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이러한 투자를 철회할 수 있다.

John이 회사의 CEO이고 그가 일상적인 운영 비용의 일부를 충당하기 위해 자금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자. 그는 회사의 주식을 매각할 수도 있지만 그 대신 그는 상업 어음 발행을 통해 단기 자금을 조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John은 회사의 소유권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고도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투자자를 위한 머니마켓의 장점과 단점은?

단기 금융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일부에게는 올바른 선택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다. 모든 투자 기회와 마찬가지로 고려해야 할 장단점이 있다.

머니마켓의 장점

단기적으로 어딘가에 투자해야 하는 상당한 양의 돈이 있는 경우 머니 마켓 상품이 실행 가능한 옵션이 될 수 있다. 머니 마켓 계좌는 일반적으로 당좌 예금 계좌보다 높거나 저축 계좌보다 높거나 최소한 비슷한 수익률을 보인다.

쉽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이자를 벌지 않고 당좌예금에 예금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머니마켓 계좌에 돈을 넣어두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머니 마켓 투자는 유동성이 높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머니 마켓 계좌가 있으면 일반적으로 ATM 카드, 수표 또는 은행 송금을 사용할 수 있다.

머니 마켓 투자는 위험이 매우 낮은 경향이 있다. FDIC는 최대 $250,000의 은행 자금 시장 계정을 보장한다. 이 FDIC 보험은 단기 시장 뮤추얼 펀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머니마켓의 단점

머니 마켓 투자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첫째, 머니 마켓 계좌에 투자하는 경우 잔액 요구 사항이 많을 수 있으며 이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큰 장애물이 될 수 있다.

잔고가 언제든지 최소 ​​요구 사항 아래로 떨어지면 결국 월별 요금을 지불하게 될 수 있다(이자는 이자에서 벌 수 있는 금액보다 높을 가능성이 높음).

머니 마켓 투자는 당좌예금만큼 유동적이지 않다. 필요한 경우 머니 마켓 계정의 자금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지만 매월 특정 수의 인출 및 이체로 제한된다. 더 자주 돈에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불편할 수 있다.

단기 금융 시장 투자의 가장 중요한 단점 중 하나는 수익률이다. 물론, 당신은 당좌예금보다 머니마켓 계좌로 더 나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다. 은행 계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계좌만 있으면 머니 마켓 계좌가 적합할 수 있다.

많은 단기 시장 투자의 수익률이 주식 시장을 따라잡기에 충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을 따라잡기에 충분하지 않은 해도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돈을 버는 대신 돈의 가치를 잃게 된다.

자금 시장(money market) 과 자본 시장(capital market)의 차이점은?

단기 금융 시장은 일반적으로 만기가 1년 미만인 채무 증권으로 구성된다. 단기 금융 상품은 일반적으로 겸손하지만 제한된 수익으로 저위험 투자를 제공한다. 또한 은행, 기업 및 정부가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유지하고 필요할 때 자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자본 시장은 주식 및 채권 시장과 같은 장기 투자로 구성된다. 기업은 일반적으로 자본 시장을 장기 자본 조달을 위해 사용한다.

자본 시장에서 판매되는 채권은 일반적으로 1년 이상 만기가 되지만 주식에는 만료일이 없다. 회사가 다시 사거나 폐업할 때까지 시장에 남아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