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Ad Valorem Tax가 머니?

(101) Ad Valorem Tax가 머니?

종가세(ad valorem tax)는 소유하거나 구매하는 품목의 가치에 따라 지불하는 세금이다.

Ad valorem는 ‘가치에 따라’로 번역되는 라틴어 구이며 일반적으로 세금을 항목 가치의 백분율 금액으로 지불한다.

재산세( Property taxes)는 종가세의 한 유형이다. 귀하는 정부가 귀하의 주택 또는 기타 개인 자산의 가치를 기준으로 결정하는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

판매세(Sales taxes)도 종가세다. 상품을 구매할 때 구매 가격의 일정 비율에 따라 세금을 추가로 지불한다.

이 씨가 새 셔츠를 사러 가게에 간다고 상상해 보자. 그가 지불할 때 그는 셔츠 자체의 가격과 추가 금액, 즉 가격의 백분율에 기반한 판매세인 종가세를 함께 지불한다.

그가 소유한 집의 경우에도 그는 로컬 정부에서 부과하는 해당 주택의 가치에 따라 일정 비율의 재산세를 납부한다. 그가 세금으로 지불해야 하는 가치의 비율은 거주 지역과 주 또는 지방 정부가 부과하기로 결정한 세율에 따라 다르다.

다시 말해 종가세는 일종의 신용 카드 요금과 같다. 신용 카드에 잔액이 있다면 귀하가 물건을 구매했다는 의미다. 잔액을 지불하는 것 외에도 종가세와 유사한 잔액의 일정 비율에 따라 추가 금액인 금융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품목을 카드로 구매하면 수수료는 소매업체가 아닌 신용 카드 회사로 이송된다. 마치 이는 종가세가 정부로 귀속되는 것과 같다.

종가세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

Property tax나 Sales tax 이외에도 Excise tax(소비세), Value-added tax(부과가치세)와 Import duty(수입 관세)가 있다.

Excise tax(소비세)는 항공권에 부과되는 연방 7.5% 세금과 같이 정부가 특정 상품 및 서비스에 부과하는 세금이다. 소비세를 지불해야 하는 것은 기업인 경우가 많지만 기업은 이러한 세금을 가격 인상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다.

모든 소비세가 종가세가 아니다. 일부 소비세는 특정 세율로 설정된다. 예를 들어, 담배에 대한 소비세는 담배 가격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담배 한 갑당 부과된다.

부가가치세(VAT)는 회사가 제품에 가치를 추가할 때 적용되는 세금이다. 판매세와 비슷하지만 VAT는 제품이 공급망 아래로 이동하고 회사가 해당 제품에 가치를 추가함에 따라 매 단계마다 부과된다. 회사가 원자재로 제품을 만든다고 가정해 보자. VAT는 제조업체가 해당 원자재에 추가한 가치에 대해 다음 구매자에게 부과된다. 판매세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마지막 날까지 적용되지 않으며 해당 품목의 전체 가치에 적용된다.

미국에는 현재 부가가치세가 없지만 160개 국가에는 부가가치세가 있다. VAT를 사용하는 국가는 종종 의료 및 보험과 같은 특정 제품 및 서비스를 면제한다.

일부 수입 관세(해외에서 상품을 국내로 가져올 때 부과되는 세금)도 일종의 종가세다. 예를 들어 트럼프 대통령이 2018년 수입 철강에 부과한 25%관세는 종가세다. 기타 수입 관세는 수입 품목의 수, 중량 또는 부피에 따라 부과되므로 종가세가 아니다.

종가세는 어떻게 계산되나?

종가세는 세금을 납부하는 품목 가치의 백분율로 설정된다. 즉, 세금으로 지불할 세율은 해당 품목과 거주 지역에 따라 크게 다르다.

45개 주가 판매세를 부과하지만, 그 세율은 콜로라도의 최저 2.9%에서 캘리포니아의 최고 7.25%까지 다양하다. 많은 주에서 지방 정부가 판매세를 부과할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판매세는 이 수치보다 훨씬 높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카고에서 쇼핑을 하면 총 10.25%의 판매세를 지불하게 된다.

재산세율도 전국적으로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주택 소유자의 세금 청구서는 주택 가격이 같더라도 수천 달러가 다를 수 있다. 가장 낮은 주 재산세는 하와이가 0.27%이고 가장 높은 주 재산세가 뉴저지에서 2.35%다. 가치가 $250,000인 집의 경우 뉴저지에서는 $5,875의 재산세를 내지만 하와이에서는 $675에 불과하다. 주택 가격은 또한 주마다 크게 다르며, 이는 재산세 청구서의 차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종가세가 면제되는 사항은?

많은 주에서 식품 및 처방 의약품을 판매세에서 면제한다. 자선 단체, 학교 및 종교 단체와 같은 비영리 단체는 해당 단체와 관련된 품목에 대한 판매세가 면제될 수 있다. 도매 제품을 구매하는 회사에 대한 판매세 면제도 있다.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구매하는 도매 자재에 대해 판매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소매 사업체는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구매하는 도매 품목에 대해 판매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판매세는 품목에 대해 한 번만 요구된다. 소비자가 지불하면 판매 체인의 다른 모든 사람도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재산세 면제 혜택도 있다. 많은 주에서는 주택 소유주가 주택 가치의 특정 부분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도록 하는 주택 면제 혜택이 있다. 많은 주에서 노인, 장애인, 현역 군인 및 재향 군인에 대한 재산세 면제도 있다. 예를 들어, 콜로라도는 노인 및 퇴역 군인을 위한 주택 가치의 처음 $200,000의 50%를 면제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