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House Bill 4593은 무엇일까?

– 비금속 절도 근절에 효과 있을 듯

[디트로이트=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디트로이트 Crime Comrnission과 Michigan Police Chiefs가 추진하고 있고 마이크 더간 디트로이트 시장도 본상정안의 조속한 발효를 요청한바 있는 House Bill 4593 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Pau! Muxlow(R-Brown City, 사진) 미시간 하원의원에의해 상정된 본 법안은 만연되고 있는 비철금속 절도범들을 검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골자인즉 개인이 캐탈릭 컨버터, 에어 컨디셔너,벗겨진 동전선 등을 매각할 경우 구입자가 판매자의 신원을 파악하도록하고 매각된 물건과 매각자의 사진을 보관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대금 지급도 수표를 통해 판매자의 주소로 하되 대금지급도 3일동안 지연하도록 함으로써 경찰당국이 신원을 파악하는데 시간을 벌게 만들어 불법 거래를 차단하겠다는 취지다.

본 법안이 발효되면 디트로이트 인근에서 번번히 일어나고 있는 절도행위가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인이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건물 옥상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 컨디셔너를 도난 맞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 미시간 상공 회의소와 함께 범죄신고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는 주간미시간에제보된 동종의 사건도 서너차례 있었다.

본 법안은 2013년 10월 31일 미시간 하원에서 98대 9로 상정되었으며 12월 1일에는 38대 0으로 상원에서도 통과되어 발효를 앞두고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