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Diversity 미국 New Michigan Media

COVID 무료 홈키트 받는 방법

음성 신속 검사가 COVID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니다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미시간 주민들은 이제 현금 지출 없이 집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배달하도록 주문할 수 있다.

1월 18일 화요일부터 미시간과 전국의 주민들은 COVIDTests.gov를 통해 주소당 최대 4개의 재택 항원 테스트 키트를 요청할 수 있다.

AP 통신에 따르면 공식 출시일은 1월 19일 수요일 오전 중반으로 예정되었지만 “베타 테스트” 중에 사이트가 하루 일찍 가동되었다.

테스트 키트는 미국 우체국을 통해 배달된다. 백악관에 따르면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주문 후 7~12일 이내에 배송될 예정이다.

주문을 하려면 이름과 거주지 우편 주소만 제공하면 된다.

공중 보건 전문가와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는 미국인에게 COVID-19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나 COVID-19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후 최소 5일 후 또는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심각한 질병의 위험이 있는 사람과 실내 공간에 함께 머물렀을 경우 테스트 키트를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주민들이 적시에 테스트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억 개의 테스트 키트를 구매하여 전국의 미국인에게 보낼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부 테스트 사이트에는 몇 시간 동안 줄이 길게 늘어서 있고, 재택 테스트를 구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상황이다.

또한 민간 건강 보험 회사는 1월 15일 토요일을 기준으로 한 달에 최대 8번의 재택 신속 진단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더 전염성이 강한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해 야기된 최신 코로나바이러스 급증은 계속해서 미시간주를 뒤흔들고 있다. 지난주 주정부는 검사 양성률이 33% 이상을 유지하면서 하루에 15,734명의 새로운 사례와 94명의 COVID-19 사망을 보고했다.


음성 신속 검사가 COVID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니다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재택 신속 검사의 단일 음성 결과가 COVID에 감염되지 않았음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변수가 너무 많다. 검사는 탐지하기에 충분한 바이러스가 존재하기 전에 너무 빨리 또는 사람이 이미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린 후 너무 늦게 할수 있다.

그리고 가장 빠른 테스트는 지침에 따른 경우에도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간격으로 쌍으로 사용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브랜드는 1박스에 1개씩 판매되며 때로는 검사 비용이 비싸고 공급이 부족하여 가족이 단일 선별 검사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가정용 항원 검사는 유행병을 억제하는 데 유용하지만 전문가들은 종종 오용되어 잘못된 확신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테네시 주 내슈빌에 있는 밴더빌트 의과대학 전염병 전문가인 윌리엄 샤프너 박사는 어떤 사람들은 가정 검사를 ‘탈옥 카드처럼’ 잘못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 널리 퍼질 수 있는 새로운 변종이 이 나라를 지배하고 있는 지금은 더욱 그렇다.

신속한 검사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감염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데 뛰어나다. 여러 연구에서 70%에서 거의 90% 범위의 정확도로 추정된다. 현재 변종보다 먼저 수행되었거나 더 통제된 설정에서 수행된 다른 연구에서는 더 높은 비율을 보여주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스트는 여전히 일부 감염된 사람들을 놓칠 수 있다.

이는 이벤트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확산 가능성이 극적으로 높아지면서 확산 위험을 높힌다.

증상이 없는 사람의 경우 항원 검사 결과가 덜 정확하다.

무증상의 경우 신속한 검사가 ‘평균적으로 약 50%의 정확성을 나타낸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노출 후 하루나 이틀 이내처럼 너무 일찍 테스트를 하면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모임이 있는 날 며칠 전에 테스트를 해보면 집회 당일에 누가 감염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없다.

전문가들은 노출 후 3일 또는 아픈 증상이 시작된 후 며칠 후에 자가 테스트를 시작할 것을 권장한다. 감염을 감지하는 일정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지침에 따라 키트에 있는 두 가지 검사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벤트가 있는 경우 모임 당일 테스트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한다.

항원 테스트는 바이러스 표면에서 단백질을 찾는 방식으로 작동하며, 이는 테스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적절한 양으로 존재해야 한다. CDC는 발열 없이 증상이 사라지거나 해소되면 5일간의 격리를 권장한다. 일부 환자는 첫 증상이 나타난 후 10일 이상 양성 반응을 보이지만 그때까지는 감염 상태를 유지하지 않을 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소견이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1 comment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