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미시간, 백만명 넘는 저소득자에게 건강보험 제공

Healthy Michigan Plan 통해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그레첸 위트머(Gretchen Whitmer) 미시간 주지사는 16일 미시간 주가 운영하는 Healthy Michigan Plan이 현재 1,000,456백만명의 미시간 주민들에게 의료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저렴하고 접근 가능한 진료를 선택했다는 기록이다. 주의 확장된 Medicaid 프로그램은 2014년에 제정된 이후 성장했다. 당시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인 Whitmer는 Healthy Michigan Plan을 만든 초당적 법안 통과를 도왔었다.

위트머 주지사는 “이는 양당이 주민들을 위해 함께 일할 때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하고 “제가 주 의회에 있을 때 저는 공화당 주지사와 함께 Healthy Michigan을 설립하기 위해 일했다. 그리고 오늘날 저는 이 성공적인 프로그램이 100만 명을 커버하게 되어 영광이다. Healthy Michigan은 수많은 미시간 주민들이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저는 누구와도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보장 범위를 확대하며 의료 비용을 낮출 것이다”라고 전했다.

Healthy Michigan Plan 보장은 소득이 연방 빈곤선의 133% 이하(1인의 경우 연간 $18,754, 4인 가족의 경우 $36,908) 이하이고 다른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에 자격이 없는 19-64세의 미시간 주민에게 제공된다. 확장 Medicaid 계획은 주에서 시행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연방 Affordable Care Act에 따라 허용된다.

미시간 보건복지부(MDHHS)이 본 프로그램을 관리한다.

MDHHS의 Elizabeth Hertel 이사는 “저는 우리 팀이 의료 혜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것은 단지 숫자에 관한 것이 아니다. 백만 명의 등록자 각각에 대해 Healthy Michigan Plan이 어떻게 그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미시간 대학(University of Michigan)의 연구에 따르면 Healthy Michigan Plan은 1차 진료 사용량을 2배 이상 늘리고 응급실에 대한 등록자의 의존도를 58%줄이며 무보상 진료를 거의 50%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Karen Parrott는 Healthy Michigan Plan에 등록하고 UnitedHealthCare를 통해 보장을 받기 전에는 건강 보험이 없었다. 그녀는 우울하고 팔다리가 무감각하고 균형이 맞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의사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증상 때문에 그녀는 운전이 안전하지 않을 것 같아 운전을 중단했다. 그녀는 최근 그녀의 건강 문제를 다루기 시작하기 위해 의사를 만났고 UnitedHealthCare는 그녀가 사용할 수 있도록 그녀의 샤워실에 샤워 의자를 설치했다.

Macomb 카운티의 Karen Parrott(53세)는 “Healthy Michigan Plan의 보장을 받기 전에는 몸이 아프고 우울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8년 동안 의사를 만나지 않았어요. 이제 의사가 생겼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나는 몇 달, 몇 달 동안 우울하게 여기 앉아 있었다. 그리고 이제 그것에 대해 뭔가를 할 것입니다. Healthy Michigan Plan은 저에게 생명의 은인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UnitedHealthCare의 직원 Lori는 훌륭합니다. 그녀는 나를 위해 엉덩이를 걷어 차였습니다.”

MDHHS는 Healthy Michigan Plan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여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 불필요한 부담스러운 절차 요건 없이 혜택을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http://www.michigan.gov/MIBridges에서 Healthy Michigan Plan을 신청하거나 Michigan Health Care Helpline(855-789-5610)에 전화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 michigan.gov/HealthyMichiganPlan을 방문하면 된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