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듀얼플랜’ 아시나요

Medicare Advantage Dual(HMO SNP) 플랜은 Medicare 파트 A 및 B와
Apple Health(메디케이드) 혜택을 모두 받을 자격이 있는 개인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

 

보통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또는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 자격이 되는 경우 등록할 수 있다.

메디케어에는 없는 일반 치과, 안경, 침, 건강상품 등의 혜택들이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에 있는데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듀얼 플랜에는 이러한 액스트라 베네핏의 범위가 훨씬 넓다.

메디케이드라는 용어는 많이 들어 보았는데 아직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생소한 경우가 많다.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은 수입과 자산 기준이 다르다.

즉, 메디케이드 기준보다 더 많은 수입, 자산으로도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듀얼 플랜을 가질 수가 있다는 뜻이다. 메디케이드는 1인 기준 한달 수입 841달러, 자산 2천달러 기준인데 비해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은 이보다 훨씬 높다.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서 보통 65세 메디케어 수혜자가 가장 보편적으로 받는 베네핏에는 일을 안하는 경우 1인 기준 월수입 1,529달러와 자산이 8,400달러 미만이면 해당된다.
가장 쉬운 예로 메디케이드 수준보다 높은 수입으로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만 주정부에서 도움받는 경우에도 메디케어 듀얼 플랜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만 보조 받는 경우 일반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을 등록했고 병원에 갈때 주치의 방문 외에는 서비스에 대한 코페이를 내는 플랜을 했었다.

2인 기준은 위에서 보여준 액수보다 더 높다. 아직 퇴직을 하지 않고 일을 하여 생기는 수입이라면 한달 수입이 앞에서 언급한 액수보다 더 많은 수입이라도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를 보조받을 수 있다.

그리고 메디케어 듀얼 플랜에 등록할 수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직장보험보다 메디케어 보험에서 더 절약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럼 메디케어 듀얼 플랜은 모든 회사가 다 가지고 있고 혜택이 다 같은가에 대한 질문이 있을 수 있다. 몇몇 회사에서 메디케어 듀얼 플랜을 제공하는데 자격, 병원비 커버내용, 추가 베네핏이 다 다르므로 꼭 모든 메디케어 보험사의 듀얼플랜을 비교하여 선택해야 한다.

어떤 회사의 듀얼플랜은 주정부에서 메디칼 서비스를 다 보조하는 혜택에 있는 경우에만 병원비 커버가 다 되고 메디케어 보험료만 보조받는 경우에는 오히려 듀얼플랜으로 병원에 갔을때 메디케어 파트B 디덕터불(본인 부담금) 233달러도 내야 하고 모든 서비스에 20% 정도의 코인슈런스를 지불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나 최근 한 보험사 플랜에서는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만 보조 받는 경우도 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듀얼 플랜에 가입할 수 있게 했으며 병원비 커버도 메디케이드 수혜자와 똑같이 ‘제로 코페이’로 지원하므로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만 주정부 보조를 받는 경우 꼭 체크해 보기를 권한다.

어떤 듀얼 플랜이 본인에게 좋은지는 약, 의사, 병원, 약국, 추가 혜택 등 꼼꼼하게 비교해서 등록하면 병원비 외에도 여러 추가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